본문 바로가기
몽골 여행

이번 휴가 5박 6일인데, 몽골 여행 루트? 저가로?

by M2SSA 2023.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에 휴가 금토일 끼고 5박 6일이 나왔는데, 몽골은 가고 싶고 어디로 갈지 고민이신가요?

그런 고민들 정말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해봤거든요.

몽골 여행 루트를 제안드려보겠습니다.

1일 차 - 몽골 칭기스 공항

대한항공으로 오시면 낮 12시 도착, 아시아나는 낮 1시 도착, 티웨이, 제주 항공은 2시 도착, MIAT 몽골 항공은 4시 이후 도착입니다. 

공항은 울란바타르 시에서 50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택시로 울란바타르 시로 이동 시 80,000 투그릭, 한화로 약 35000원 정도에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도착하시면 시내 투어를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자이승 전망대, 수흐바타르 광장, 국영백화점 투어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 사원은 오후 5시면 문을 닫기 때문에 시간이 가능하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2일 차 - 하르허링(카라코름)

울란바타르에서 서쪽으로 약 400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칭기즈칸이 세운 수도입니다. 

현재 에르덴조 사원과 박물관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에르덴조 사원은 큰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큰 성벽은 위로 뾰족뾰족하게 생긴 조형물이 있습니다. 그 안으로 들어가면 넓은 잔디밭 광장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사원이 있습니다. 사원 안에는 불교와 관련된 많은 탱화, 조각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르허링에는 강이 하나 흐르는데, 그 강가에 많은 게르 캠프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캠프의 비용은 아침, 점심, 저녁 식사 포함 1인당 50$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3일 차 - 우기노르

낚시를 할 수 있는 호수입니다. 여름에는 낚싯대로 낚시를, 겨울에는 얼음낚시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지렁이 같은 미끼를 끼워 손바닥 만한 물고기를 잡습니다. 그리고 그 물고기를 다시 끼워서 팔뚝만 한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르허링에서 동쪽으로 100km 정도 오면 있는 곳입니다. 

게르 캠프는 1인당 가장 싸면 35$ 정도에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4일 차 - 테렐지 국립공원

우기노르에서 동쪽으로 300km 정도 오면 울란바타르시가 나옵니다. 그리고 동쪽으로 다시 70km 정도 가면 테렐지 국립공원이 나옵니다.

여행의 마침표를 찍을 곳입니다.

칭기즈칸 마동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높이 40m의 거대한 은 동상으로 2008년 완공된 은동상입니다. 칭기즈칸 탄생 800주년 기념으로 세워진 동상입니다. 그 안에는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기네스 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큰 장화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칭기스 마동상 꼭대기에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칭기스 마동상의 내부 입장료는 8$ 정도 합니다. 

칭기스 마동상에서 이동해서 테렐지 국립공원으로 들어가면 거북바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몽골에 갔으면, 그리고 테렐지 국립공원을 갔으면 꼭 들러서 인증숏 남기는 곳입니다. 

캠프 가격은 1인당 3식 포함 50$ 정도 합니다. 

5일 차 - 울란바타르

테렐지 국립공원에서 점심 식사 후 울란바타르로 이동합니다.

울란바타르에 오시면 기념품 샾을 들리셔야죠.

 

몽골에서 기념품 뭘 사야하지?

안녕하세요. 해외로 여행을 다녀오면 늘 듣는 말이 있어요. "내 선물은?" 그렇습니다. 해외 여행을 다녀올 때 선물을 뭘 사야 할지가 가장 고민 중에 고민입니다. 몽골에서 살 만한 선물은 뭐가

m2ssa.com

위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일 차 - 칭기스 공항 -> 귀국

아침 일찍 움직이셔야 합니다. 공항까지 가는 길이 좀 막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몽골 여행 5박 6일 휴가를 잘 보냈습니다. 

비용은 어느 정도 아셨지요? 차량은 기름값 별도로 1대 당 1일 50$ 정도입니다. 

공항 픽업 비용은 단체로 왔을 때 승합차 1대 가격이 50$ 정도 합니다. 이 가격은 기름값 포함입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가격 나오시나요?

좋은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몽골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몽골 많이 추워요?  (0) 2023.05.05
몽골의 OTT, 한국 방송  (0) 2023.05.04
4박 5일 몽골 여행 루트?  (0) 2023.05.01
한국 철도 시설 공단 - 몽골 진출 (기차)  (0) 2023.04.30
몽골 여행 푸르공? 스타렉스?  (0) 2023.04.30

댓글